이상엽 여자친구 예비신부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최근 배우 이상엽이 결혼 소식을 밝히며 많은 이목을 받고 있는데요. 미모가 뛰어나고 성품이 좋아 본인의 이상형과 딱 맞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내년 3월 결혼으로 결혼 준비 막바지에 들어서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상엽의 고향, 혈액형, 절친, 엘리트 집안과 몰고 다니는 차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엽 프로필
생년월일, 고향

이상엽의 생년월일은 1983년 5월 8일생으로 만 40세입니다. 같은 1983년 연예인으로는 정유미, 손석구, 성훈, 이하늬, 한혜진, 테이, 기은세, 이은형, 박해진, 강유미, 김희철, 손담비 등이 있습니다. 고향은 서울입니다.
키, 혈액형
배우 이상엽의 키는 180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같은 B형 연예인으로는 유재석, 조인성, 강동원, 이승기, 윤아, 한지민, 윤승아 등이 있습니다.
학력

광명북고등학교 졸업 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졸업,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 전문학사를 졸업했습니다. 같은 한양대학교 출신의 연예인으로는 박미선, 설경구, 홍석천, 장근석, 정일우, 강동원 등이 있습니다.
소속사

현재 소속사는 '유비매니지먼트그룹'으로 같은 소속사 연예인으로는 이루비, 이한위, 선우선, 이엘리야, 백수희, 김혜주, 최문국, 이승호 등과 함께 소속되어 있습니다.
데뷔

2007년 KBS 드라마 '행복한 여자'로 데뷔했으며 당시 32.5%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드라마입니다. 같이 출연했던 배우는 윤정희, 정겨훈, 김석훈, 문정희, 김윤정이 있습니다.
가족관계

이상엽의 외조부인인 고 김종친 회장으로 동국제강, 포항제철의 전 회장입니다. 동국제강은 국내 굴지의 철강회사로 꼽히는데 1960년대부터 1994년까지 포항제철에서 근무 후 사장까지 역임했다가 1998년~2001년까지 동국제강 회장으로 부임했는데요.
이후 2001년 7월 헬기 추락사고로 경상남도 진해 앞바다에서 사고가 일어나게 되어 고인이 됩니다. 이상엽의 아버지는 오랫동안 건설업에 종사한 엔지니어 출신으로 엘리트 집안으로 손꼽히는데요. 당시 배우의 길을 가족들이 반대했으나 3년의 설득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절친

이상엽의 절친은 온주환, 김동욱, 최성준, 장성규입니다. 또한 이선균, 차태현, 마동석, 장혁, 방탄소년단 진, 정유미, 유인영을 절친으로 꼽았습니다.
스스로를 매력없다 생각했던 배우 이상엽

배우 이상엽은 연기 경력만 10년이 되었지만 슬럼프를 겪었던 일에 대해 고백을 했는데요. 본인 스스로가 매력 없다 느꼈고, 본인의 연기가 사람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지 못하는 사람으로 생각되어 많은 고민을 해왔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도 그 고민을 안고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작품을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극복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KBS2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로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차기작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상엽의 결혼 시기를 예언한 점술가


이상엽은 '식스센스' 프로그램에서 점술가를 만나 인생그래프를 그려가며 이상엽의 인생을 예언한바 있는데요. 30대에는 원하는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았을 거라고 묻자 실제 20대 후반에 연기에 입문하여 진로가 바뀌었다 밝혔습니다. 이에 예언가는 40대 초반부터 좋은 여자를 만나 결혼 구간에 진입할 것이라 했는데요. 실제 이상협은 현재 만 40세의 나이로 내년 결혼할 에정이니 예언가의 점술이 적중했다 볼 수 있습니다.

당시 '식스센스' 프로그램에서 가수 제시와 캐미가 좋아 이상엽이 본인의 스타일이라고 이야기 한적도 있는데요. 당시 이 러브라인이 형성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과거 공현주와 공개열애 후

2013년 8월 배우 이상엽과 공현주는 공개열애를 인정했고 이후 3년간 연애를 지속해왔습니다. 이후 결별 소식이 전해졌고 이에 대한 결별 사유는 별도 밝히지 않았는데요. 교재당시 '해피투게더' 프로그램에서 '프러포즈를 준비할 때까지 기다려달라'라고 공현주에게 전화 연결을 하며 결혼까지 얘기가 오갔던 커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공현주는 2019년 3월 한살 연상인 금융업 종사자와 결혼했고 결혼 후 4년 만에 자녀 임신의 소식도 전해왔습니다. 10년 지기 친구에서 부부가 되었고, 혼자 외국여행을 계획 중 남편이 따라왔고 이때부터 떨리는 마음이 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두사람 모두 각자의 배우자를 만나 행복한 삶을 꾸리고 있습니다.
이상형에 딱맞는 예비신부


본인을 약간 애 같은 스타일의 못난 남자라고 칭하며 외적인 이상형으로는 눈이 부리부리하고 카리스마를 갖춘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신부의 외모는 개그우먼 송은이의 분위기와 비슷하고 스마트하다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심적으로는 못생긴 모습을 보여주더라도 불편하지 않고 편한 사람이 좋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2024년 3월 결혼을 앞둔 이상엽은 예비신부가 이에 딱 맞는 인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예비신부는 비연예인으로 9개월정도 만난 후 결혼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요. 결혼 전제로 만난 것은 아니었지만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식장에 앉아 예약하고 있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상엽이 몰고 다니는 차는?

이상엽이 몰고다니는 차는 밴츠 G클래스로 금액은 17,800만 원대에 해당됩니다. 같은 차량을 몰고 다니는 연예인으로는 원빈, 이정재, 강호동 등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특히 20~30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으로 외산 중형 SUV 중 판매량 6위를 기록하는 차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