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최재림 뮤지컬에서 드라마까지. 프로필 나이 MBTI 학력

by 뜬뜬 2023. 7. 7.
반응형

최재림 뮤지컬과 드라마까지 프로필과 MBTI 학력, 나이

최근 ENA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에서 알랄 함의 끝판을 보여준 악역을 연기하며 배우로서 인상 깊은 연기를 남겼습니다. 또한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본인의 일상을 거침없이 보여주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최재림의 프로필과 MBTI 학력, 나이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최재림 프로필

    나이, 고향

    최재림은 1985년 4월 29일생이며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입니다. 최재림과 같은 나이의 연예인으로는 허각, 서효림, 이민기, 김현우, 황정음, 박기웅, 이해리, 송재림, 장도연, 이수지, 이다인 등이 있습니다.

     

    키, 몸무게, 혈액형

    최재림은 1888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몸무게 82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최재림과 같은 혈액형을 가진 연예인으로는 감우성, 강균성, 기태영, 박효신, 비, 소지섭, 윤도현, 유병재 등이 있습니다.

     

    학력

    최재림은 용남초등학교, 용남중학교, 용남고등학교를 졸업 후 경원대학교 성악과 학사를 수석졸업 했으며 최종학력으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연기과 석사로 수료했습니다. 같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연예인으로는 양세종, 진경, 정소민, 민진웅, 서은수, 이제훈, 김고은, 장동건 등이 있습니다.

     

    가족 관계

    최재림의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위에 형과 반려견 '울피'가 있습니다. 아버지는 공군대학 총장이며 친형과 본인도 공군 출신입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를 따라 1년 동안 미국에서 거주했으며 아버지의 명예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사랑받는 아이가 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데뷔

    최재림은 2009년 1월 뮤지컬 '렌트'로 데뷔했습니다. 뮤지컬 '렌트'는 1996년에 초연된 미국 뮤지컬로 작품상과 작곡상, 각본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MBTI

    최재림의 MBTI는 ESTJ로 같은 MBTI를 가진 연예인으로는 데프콘, 이지혜, 한채영, 김준수, 민영기, 지수, 레오제이 등이 있습니다.

     

     

    뮤지컬배우로써의 최재림은?

    최재림은 2010년 KBS2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에서 안무 선생님이자 박칼린의 보조로 등장해 처음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뮤지컬계에서는 2011년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로 '재게'라는 별칭을 얻으며 뮤지컬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후 2015년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유다'역, 2016년 '에드거 엘런 포'에서 '에드거 앨런 포' 역으로 진중한 연기를 하여 많은 호평을 받아 인기를 실감 나게 했습니다.

     

    뮤지컬 '킹키부츠'에서는 '룰라' 역을 맡아 여장을 하고 연기를 했습니다. 여장 분장에 많은 걱정을 했으나 최재림의 얼굴이 이목구비 뚜렷하고 화장을 잘 받는 스타일이어서 여장도 잘 소화해냈습니다.

     

    이후에도 중소극장, 대극장 등 다양한 극장에서 많은 활동을 하며 풍성한 성량과 정확한 딕션, 본인만의 캐릭터 해석과 진중한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드라마까지 섭렵한 지금의 최재림이 되기까지

    최재림은 KAC 예술종합원과 명지대 미래교육원, 서경대학교, 가천대학교 등 뮤지컬과 교수입니다. 또한 '킥 뮤지컬 아카데미' 소속으로 앙상블과 보컬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최재림은 어린 시절부터 성가대로 성당에서 활동을 하다가 성당 어른들이 '네가 노래를 부르면 마음이 편해지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왔으며 어머니의 권유로 고등학교 2학년 때 성악레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성악계에서는 다소 늦게 시작한 편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원대 성악과에 입학하여 수석으로 졸업했습니다. 성악을 하면서 틀에 갇힌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군 복무 시절 뮤지컬을 하는 후임병을 접하게 되어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재림은 군 제대 후 본격적으로 뮤지컬을 배우기 위해 박칼린의 '킥 뮤지컬 아카데미'에 입학 오디션을 보러 갔고, 2009년 시즌 렌트 오디션에서 '지금 이 순간'을 불렀는데 이 모습이 눈에 띄게 되어 뮤지컬 '렌트'의 '콜린'역을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2010년 KBS2 '남자의 자격' 합창 편에 출연하면서 짧은 시간에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러나 최재림은 신인의 이름으로 뮤지컬 주연을 맡긴 했지만 번번이 오디션에 떨어져 스승 박칼린의 제안에 따라 공부를 이어서 하기로 합니다.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들어가 많은 배움을 배웠고 이 시간들로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댓글